top of page
으.PNG

" 상냥함도 체력에서 오는 것이니, 늙은이가 무뚝뚝해도 용서해 주시지요. "

리엄 네스트

          William Elliot Nest

Sex : 男
Animal : 비둘기
Age : 65
Height / Weight : 174 / 59kg
Birth : 2/20

05.png

4

4

2

윌리엄.png

외모

하얗게 센 남색 머리카락은 깔끔히 넘겼으며 수염 역시 잘 정리되었다.

살짝 쳐진 눈매에 회색 눈동자. 혈색 없는 피부와 표정 변화 없는 얼굴, 흐트러짐 없는 자세 때문에 약간의 거리감이 느껴진다.

얼굴과 손에는 주름이 가득하여 그의 나이를 짐작할 수 있다.

원시가 있어, 책을 읽거나 가까이에 있는 것을 볼 때는 안주머니에 넣어둔 안경을 꺼내 쓴다.

마른 체형이나, 자세가 곧고 어깨가 넓어 원래 체격보다 더 커 보인다. 병동에 있음에도 정장에 가까운 옷을 입었으나, 목에 두른

머플러와 조끼 대신 입은 니트가 그를 조금은 편안하게 보이게 한다.

 

바지 속에 있어 보이지는 않으나, 꼬리뼈 부근에 비둘기의 흰색 꽁지깃이 길게 나 있다.

윌리엄 네스트.PNG

Act. 일중독 (Workerholic)

연구소 안에서의 업무는 금지. 그래도 지식은 남아있지. 1일 1회 지정한 아이템의 용도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특징

 

  • 대부분 시간을 책을 읽으며 보낸다. 격리 생활 초기에는 은행(그는 행장이다.) 일을 우편으로 받아 처리할 수 있게라도 해달라고 여러 번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입원이 무기한으로 길어진 것에 어느 정도 체념하고 강제적인 은퇴에 적응하려고 노력 중이다.
    책을 읽는 것 외에 주로 하는 일은 산책.
     

  • 독서는 좋아하나 음악을 듣거나, 가무를 즐기는 것, 영화를 보는 것 등의 문학 이외의 예술과 관련된 여가활동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 비흡연자. 술 역시 하지 않는다.
     

  • 깔끔하다. 머리는 항상 가지런히 뒤로 넘겼으며, 옷은 먼지 한 톨 없이 다려져 있다. 그가 머무르고, 머물렀던 공간 역시 정돈되어 있다. 강박증과는 전혀 관련이 없어, 남의 청결도나 생활 습관을 못 견뎌 하지도, 그에 관해서 이야기를 꺼내지도 않는다.
     

  • 가리는 음식은 없으나, 사실 콩을 매우 싫어한다. 그러나 병동에서 제공되는 식사에 콩이 나와도 아무도 그가 콩을 싫어한다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내색 없이 먹는다.​

소지품

PDA, 원시 안경, 만년필

 

선관

클리프 네스트

: 장남. 둘 사이의 불화 때문에 사이는 그다지 좋지 않다. 클리프가 독립하여 저택을 나간 이후로는 얼굴조차 거의 보지 않았으며, 가끔 그가 윌리엄에게 돈을 부쳐달라고 연락을 하는 것이 둘의 유일한 대화이다. 가족이지만 일이 있어야만 만나는 누구보다 사무적인 사이. 같은 병동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을 때, 그가 클리프에게 한 첫 마디는 "이제 치료비를 달라고 하겠군." 이었다.

데이브 네스트

: 손자. 얼마 전 사고로 죽은 차남의 자식이다. 아들과 그의 부인이 함께 사망함에 따라 윌리엄이 양육권을 갖게 되었다. 낯선 사람이 보면 조부와 손자인지 모를 정도로 둘 사이에 거리가 느껴진다. 윌리엄이 데이브에게 옷을 단정히 입으라거나, 식사예절을 지키라고 말할 때가 두 사람이 유일하게 가족이라고 느껴지는 순간이다.

bottom of page